해외위해정보

농수산식품아일랜드, 육류 및 가금류에 대한 할랄 주장 감사 결과 만족스러워

식품안전청(FSAI) 원문보기

2021-09-15

아일랜드 식품안전청(FSAI)이 육류와 가금류에 대한 할랄 주장 감사(*) 문서를 게재했다.
 

감사는 소비자를 대면하는 식품기업인 도축 시설이 있는 소매점, 정육점, 식당, 항공사 케이터링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육류 및 가금류 공급자의 세부 사항, 라벨 및 기타 문서가 수집됐다. 육류 및 가금류 제품의 할랄 상태에 대한 주장의 유효성을 평가하고자 상당수의 감사 추적 경로가 개발됐다.
여기에는 육류 및 가금류 도매업자, 가공업자, 도축장에 대한 감사가 포함됐다.
 

여러 법적 위반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감사 프로그램의 결과는 만족스러웠다. 감사를 받은 소비자 대면 업체는 할랄 도축 승인을 받은 공급업체로부터
할랄 고기와 가금류를 구입했다. 이번 감사에서 식품사업자의 가공 및 도축공장 차원의 추적관리와 할랄육류 공급에 관한 통제가 실효성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 https://www.fsai.ie/uploadedFiles/Enforcement_and_Audit/Audit/Reports/Targeted%20Audit%20of%20Halal%20Claims%20on%20Meat%20and%20Poultry.pdf


해당 정보를 무단으로 복제하거나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식품안전정보원
연락처 1811-6496